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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국민연금 뉴스 진행을 맡은 Z앵커입니다. 2025년도 이제 막바지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올 한 해에도 국민연금은 국민의 든든한 내일을 위한 길을 차근차근 걸어왔는데요. 오늘 <내 곁에 국민연금> 하반기호에서는 국민 여러분께 꼭 전하고 싶은 의미 있는 성과와 변화들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국민연금의 주요 뉴스 시작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국민연금 뉴스 진행을 맡은 앵커 Z입니다. 2025년, 변화의 바람이 곳곳에서 느껴지는 한 해입니다. 국민연금 역시 더 믿음직한 내일을 위해 새로운 모습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내 곁에 국민연금> 하반기호를 통해 다시 인사드리며, 언제나처럼 함께해 주신 구독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국민연금의 주요 뉴스 시작합니다.
● NEWS 1
NEWS 2
NEWS 3
국민연금공단,
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
‘우수(A)’ 등급 획득
기금운용·연금개혁·
고객만족도 모두 높은 평가
국민연금공단,
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
‘우수(A)’ 등급 획득
기금운용·연금개혁·
고객만족도 모두 높은 평가
첫 번째 뉴스입니다. 최근 발표된 ‘2024년도 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에서 국민연금공단이 ‘우수(A) 등급’을 획득했다는 반가운 소식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이 성과와 의미를 짚어보겠습니다.
현장에 M기자 나와 있습니다.
현장에 M기자 나와 있습니다.
네, 안녕하세요. 이번 평가는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87개 공공기관의 2024년 실적을 평가한 결과, 국민연금공단이 우수(A)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올해 평가 대상이 된 기관 중 탁월(S)등급은 단 한 곳도 없었기 때문에, 이번 A등급은 사실상 최고등급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금번 경영실적평가는 어떻게 이루어진 것입니까?
네, 금번 평가는 2024년도 경영실적을 평가한 것으로서, 재무실적·생산성 등 기관 운영의 효율성과 사회적 책임 등 공공성을 균형있게 평가되었습니다. 그리고 물가·주거안정, 투자확대 등 정부정책을 적극적으로 이행한 기관에 대해서는 가점이 부여됐습니다.
그렇다면 국민연금공단이 획득한 우수(A) 등급은 어떤 기관들이 받는 것인가요?
주요 사업 성과가 뛰어나거나 재무실적 등 경영관리가 우수한 기관, 물가안정 및 국민 경제 활성화 기여 등 정부정책을 적극 수행한 기관이 우수(A) 등급을 받았습니다. 우수(A) 등급은 전체 87개 기관 중 단 15개 기관만이 받았습니다.
국민연금공단이 우수(A) 등급을 받은 배경, 무엇이 가장 크게 작용했습니까?
국민연금공단은 연금개혁의 주도적 역할, 사상 최고 수익률을 낸 기금운용 성과, 그리고 고객만족도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A등급을 받게 되었습니다. 경영관리 전반에 걸쳐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았는데요. 구체적으로는 살펴보면,
첫째, 21년 만의 연금개혁 과정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 노력.
둘째, 기금운용 수익률 15.00%, 수익금 160조 원이라는 역대 최고 성과 달성.
셋째, 고객만족도 우수 등급 및 친환경 실천을 통한 지역사회화의 상생 추구.
넷째, 인공지능·데이터·맞춤형 UI/UX 등 디지털 신기술 적용으로 대국민 서비스 혁신.
마지막으로, AI 실시간 통역·상담 서비스 도입 등이 우수(A) 등급 획득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첫째, 21년 만의 연금개혁 과정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 노력.
둘째, 기금운용 수익률 15.00%, 수익금 160조 원이라는 역대 최고 성과 달성.
셋째, 고객만족도 우수 등급 및 친환경 실천을 통한 지역사회화의 상생 추구.
넷째, 인공지능·데이터·맞춤형 UI/UX 등 디지털 신기술 적용으로 대국민 서비스 혁신.
마지막으로, AI 실시간 통역·상담 서비스 도입 등이 우수(A) 등급 획득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국민의 노후를 지키는 기관답게, 내부의 변화와 외부 성과 모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국민연금공단. 앞으로도 계속해서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기대해봅니다.